IOS 13 업데이트 이후, 단축어라는 앱이 생기신 것을 보셨을 거예요.

이게 뭐야 하고 안 쓰고 있었는데, 여러 가지 기능이 있는데 저는 에어팟을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뒤져보다 보니 좋은 기능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1년 정도 에어팟 사용했는데, 무선이라는 거뿐만 아니라 휴대성도 편해서 아주 굳입니다.

아이폰+에어팟 사용 중이시면, 아래를 따라 하시면서꼭 한번 사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3가지 메뉴중, 자동화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보이실겁니다. 개인용 자동화 생성 클릭!

 

 

Bluetooth 블루투스 클릭!
연결해서 사용중인, 에어팟 클릭. 저는 명구니로 에어팟 설정해놨습니다.

 

 

블루투스 기기가 설정된 것을 확인 가능하실겁니다. 다음 클릭!
그 다음 동작을 음량을 추가!

 

 

저는 음악앱을 사용하고 있으니, 멜론/지니등 다양한 음악앱을 선택하시면 끝납니다!

 

 

음악까지 설정하시면, 이제 에어팟 귀에 딱 꽂는 순간 버튼 하나로 음악 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림으로 설명한 것을 동영상을 찍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에어팟을 블루투스에 연결했을 때, 화면이니 참고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실행 버튼이 생기고 실행 버튼을 누르면 적당한 음량과 매일 듣던 노래가 플레이가 됩니다.

 

 

아이폰이 지속적으로 소프트웨어 버전 업되면서 좋은 기능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자동화 기능도 다양한 게 많지만 저는 에어팟을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 기능이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잘 활용해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에어팟 케이스인데, 카카오프렌즈와 나이키의 콜라보로 나온 케이스입니다. (한정판이라고 하네요.)

제가 나이키를 넘흐넘흐 좋아해서, 아는분에게 선물받았습니다ㅠ.ㅠ 취향저격 굳굳.

 

아이폰 앱 중에, 월렛도 있으니 안써보셨으면 꼭 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개발/기타] - 아이폰 꿀팁 월렛(Wallet) 사용법!

 

아이폰 꿀팁 월렛(Wallet) 사용법!

아이폰 기본 어플 중에 월렛(Wallet)이라는게 있습니다. 웬만한 사람들이면 기본 어플을 잘 사용 안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안쓰기에..ㅋㅋㅋ(일반화의 오류가 아니길) 기본어플 월렛 아이콘입니다. 해당 주..

cmang9.tistory.com

[일상생활/알쓸신잡] - 아이폰 단축어 사용법 알아보자!(feat. Wi-Fi)

 

아이폰 단축어 사용법 알아보자!(feat. Wi-Fi)

아이폰 단축어를 이용해서, Wi-Fi를 On - Off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이전에 업데이트 이후, 와이파이를 꺼도 완전히 꺼지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불편하게 설정에 들어간 후..

cmang9.tistory.com

[일상생활/알쓸신잡] - 아이폰 단축어 동영상 GIF 만들기

 

아이폰 단축어 동영상 GIF 만들기

아이폰 단축어는 무궁무진한거 같다. 그래서 요즘 할일 없으면 단축어에 무슨 기능이 있는지 뒤적거리기 일수다. 블로거들 중 특히, 맛집이나 음식을 하는 분들 중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에게 필수적일거 같다. 차..

cmang9.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