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단축어를 이용해서, Wi-Fi를 On - Off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이전에 업데이트 이후, 와이파이를 꺼도 완전히 꺼지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불편하게 설정에 들어간 후 여러 뎁스를 거쳐야만 와이파이를 완전히 끌 수 있었습니다.

아래 방법 따라하시면 간편하게 와이파이를 끄고 킬 수 있으니 꼭 따라해보셔요.

와이파이 설정 이외에, 단축어를 이용한 에어팟 설정

그리고 월렛 이용 방법 등 에어팟 꿀팁들도 있으니 참고해주셔요:D

 

[일상생활/알쓸신잡] - 아이폰 단축어 사용법 알아보자!(feat. 에어팟)

 

아이폰 단축어 사용법 알아보자!(feat. 에어팟)

IOS 13 업데이트 이후, 단축어라는 앱이 생기신 것을 보셨을 거예요. 이게 뭐야 하고 안 쓰고 있었는데, 여러 가지 기능이 있는데 저는 에어팟을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뒤져보다 보니 좋은 기능이..

cmang9.tistory.com

[개발/기타] - 아이폰 꿀팁 월렛(Wallet) 사용법!

 

아이폰 꿀팁 월렛(Wallet) 사용법!

아이폰 기본 어플 중에 월렛(Wallet)이라는게 있습니다. 웬만한 사람들이면 기본 어플을 잘 사용 안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안쓰기에..ㅋㅋㅋ(일반화의 오류가 아니길) 기본어플 월렛 아이콘입니다. 해당 주..

cmang9.tistory.com

 

IOS 13부터 기본앱으로 된 단축어 앱

 

단축어 생성 클릭
동작 추가 누른 후, 선택 검색
프롬프트 밑에, On/Off 셋팅(On/Off 문구는 편하게 설정해주셔도 됩니다.)

 

 

새로운 동작 추가 후, 와이파이 검색(이 동작을 두번해서 와이파이 설정을 두개 추가 합니다.)
2개의 Wi-Fi를 On/Off 밑으로 드래그 후, On은 켬으로 Off는 끔으로 설정
단축어 이름 및 아이콘 변경하면 끝나게 됩니다.

 

 

그림으로 설명한 것을 동영상으로 똭똭!!

 

위젯으로 단축어를 추가해서, 와이파이 On/Off 하기

단축어를 사용하기 이전에, 밖에서 인터넷을 하다가 갑자기 끊긴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그 이유는 와이파이를 완전히 끄지 않았고, 와이파이가 어중지게 잡혀서 인터넷이 끊기게 됩니다.

그래서 설정까지 들어가서 완전히 끄고 그랬는데, 저는 요즘 단축어를 사용해서 와이파이를 손쉽게 끄게 됩니다. (와이파이 키는 건 버튼 하나로 원래 가능했기에)

다양한 단축어 기능이 있으니 여러 가지 시도해보셔서, 편리한 삶/ 스마트한 삶을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GIF 만드는 방법도 추가해놨습니다. 보고 따라해보셔요:D

 

[일상생활/알쓸신잡] - 아이폰 단축어 동영상 GIF 만들기

 

아이폰 단축어 동영상 GIF 만들기

아이폰 단축어는 무궁무진한거 같다. 그래서 요즘 할일 없으면 단축어에 무슨 기능이 있는지 뒤적거리기 일수다. 블로거들 중 특히, 맛집이나 음식을 하는 분들 중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에게 필수적일거 같다. 차..

cmang9.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