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단축어는 무궁무진한거 같다.

그래서 요즘 할일 없으면 단축어에 무슨 기능이 있는지 뒤적거리기 일수다.

블로거들 중 특히, 맛집이나 음식을 하는 분들 중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에게 필수적일거 같다.

차근차근 따라해보면 쉽게 따라할 수 있을거 같다.

 

1. 단축어 앱 클릭 고고
2. 단축어 화면에서 동작 추가 버튼 클릭

 

 

3. 사진 검색
4. 사진 선택 클릭
5. 사진 선택이 등록되었다. 다시 + 버튼 클릭

 

 

6. GIF 검색
7. 사진으로부터 GIF 만들기가 생성되었다. 더 보기 클릭
8. 여기서 사진 당 초를 짧게하면 여러 사진을 사용하므로 자연스러워진다. 대신 용량이 커지니 주의하자. 그리고 자동크기는 600x400 으로 했는데,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블로그에 사용할 이상적인 사이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9. 사진 앨범 저장
10. 끝! 내가 원하는 아이콘이랑 이름 설정해준다.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그러면 내가 원하는 동영상 파일을 GIF 파일로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사진당초를 짧게 할 수록 용량이 커져서, GIF 영상이 무거워질 수가 있다. 적당하게 타협하는 것도 필요한거 같다. 이제는 맛집여행을 떠나서 찍은 영상을 손쉽게 GIF 파일로 만들 수 있을거 같다.

단축어 기능이 여러개 이니, 다른 포스팅도 참고하길 바라며...

 

[일상생활/알쓸신잡] - 아이폰 단축어 사용법 알아보자!(feat. Wi-Fi)

 

아이폰 단축어 사용법 알아보자!(feat. Wi-Fi)

아이폰 단축어를 이용해서, Wi-Fi를 On - Off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이전에 업데이트 이후, 와이파이를 꺼도 완전히 꺼지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불편하게 설정에 들어간 후..

cmang9.tistory.com

[일상생활/알쓸신잡] - 아이폰 단축어 사용법 알아보자!(feat. 에어팟)

 

아이폰 단축어 사용법 알아보자!(feat. 에어팟)

IOS 13 업데이트 이후, 단축어라는 앱이 생기신 것을 보셨을 거예요. 이게 뭐야 하고 안 쓰고 있었는데, 여러 가지 기능이 있는데 저는 에어팟을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뒤져보다 보니 좋은 기능이..

cmang9.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