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유퀴즈온더블럭을 항상 챙겨봅니다.

좋은 글귀와 우리 근처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요.

이번주는 6.25 관련해서 중앙대근처와 상도동, 국립현충원을 다니면서 시민들을 만나 인터뷰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Fix You 입니다.

처음으로 만난 학생들은, 커플인듯 커픈 아닌 누나 동생 사이인 학생들이었습니다.

처음부터 재밌는 퀴즈가 나왔습니다.ㅎㅁ

Q. 중국집 인기 메뉴인 간짜장에서 '간'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A. 물기가 없는

간(乾)은 '마른' 이라는 뜻의 한자어로 흔히 '건'으로도 발음한다고 한답니다.

근데 위에 있는 한자어는 하늘건 입니다. 뭐가 맞는건지는...잘 모르겠지만 간짜장의 의미를 처음 알았습니다.ㅎㅎ

Q. 6.25 전쟁 때 전투 부대를 파병한 아프리카 UN 참전국이자,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6.25 전쟁에 참전한 군인들이 귀국 후 정착하면서 형성된 '한국촌'이 있는 이 나라는 어디일까요?

A. 에디오피아

저 학생은 용산에 있는 전쟁기념관에서 얼핏 본 것을 답으로 얘기했는데, 맞췄습니다. 회계사를 위해서 공부하고 있는데 100만원으로 학원비에 보탠다고 했는데, 참 좋았습니다. (받을만한 사람이 받으면 항상 기분이 좋더라구요)

Q. 셰약스피어의 대표 희곡 <한여름 밤의 꿈>은 이 날 무렵에 벌어지는 네 남녀의 사랑을 그린 작품인데요. 이 날은 1년 중 낮이 긴 '절기'를 말합니다.

A. 하지

요정도는 저도 알고 있었기에ㅎㅎㅎ근데 이분이 한번더 도전을 했어요!

한번 더 도전해서 성공하면 200만원, 실패하면 0원인데 멋있게 다시 한번 도전했습니다.

Q.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상징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이 137년 만에 마침내 건축허가를 받았습니다. 이 성당을 비롯, 구엘 공원, 까사 바트요 등의 건축물을 만든 스페인을 대표하는 천재 건축가인 이 인물은 누구일까요?

A. 가우디

아저씨가 고개를 숙이시네요ㅠㅠ틀리셨어요. 가우디 가우디는 많이 들었어도 저도 생각이 나지 않더라구요ㅠㅠ

아쉽습니다.ㅠㅠ

조세호씨가 어린 시절에 아토피를 앓았는데, 아파하는 조세호씨를 보고

조세호씨 어머니가, 아프게 낳아줘서 미안해 라고 하면서 우셨다고 합니다.

부모님들의 마음은 다 똑같은가봐요. 자식이 잘못되면 모든게 자기탓인거 같고, 안쓰럽고 미안한 마음이 가장 많이 드나봅니다. 잘합시다. 부모님들한테.

Q. 과거시험을 치르고 나서 가장 우수한 답안지는 따로 꺼내 다른 답안지 위에 올려놓아 내리누르는 형세가 된 데서 나온 말로, 여럿 중 가장 뛰어난 것을 일컫는 말은 무엇일까요?

A. 압권

조선족 모녀가 나왔는데, 유쾌하고 긍정적인 분들이라서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게다가 만두가게를 하시는데, 한번 가보고 싶더라구요ㅎㅎ하지만 아쉽게 문제는 틀리셔서 아쉬웠습니다ㅠㅠ

Q. 동화 <오즈의 마법사>에서 겁쟁이 사자는 이것을 갖는 것이 소원이었습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A. 용기

겁쟁이라는 단어에서 답이 보이기 시작했는데, 초등학생 두 아기들이 맞추네요ㅎㅎ대단해요.

처음으로 초등학생 아기들이 맞춘거라하네요ㅎㅎ대견스럽습니다.

그리고 이번편에는 6월 25일을 맞아, 6.25특집이었습니다.

직접 국립현충원에 방문하여, 유해발굴감식단을 만나는데요. 가슴 뭉클해지는 순간이 많았습니다.

그대들이 있기에 우리가 지금 살아가는 것이고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가슴속에 기억하고 살겠습니다. 고맙습니다:D

+ Recent posts